후맥 립스틱 파우더 키스라인을 사놓은 게 언제인데 또 저는 신상이 나온 뒤에 하나하나 발색을… 래스터 글라스 라인을 살 거면 더 빨리 가져올게요.파우더라인에서는 3가지를 샀는데 오늘은 그중 쿨레드라고 불리는 워크웍을 먼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
MAC POUDER KISS LIPS TICK 922 파우더 키스 케이스의 재질은 기존 라인과 달리 뽀송한 느낌입니다.뭔가 그 가지 브러쉬 케이스랑 비슷하면서도 조금 더 벨벳 같은 느낌이랄까 개인적으로는 광택보다 이게 더 멋있어 보이지만 뭔가 묻으면 닦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웍은 루비우의 파우더 키스 버전이라고 많이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마침 집에 있는 레드 립 컬러라 둘이 비교해봤는데 아무리 발라봐도 제 기준으로는 같은 색감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맥 립스틱 케이스의 차이는 이렇습니다.게다가 열었을 때 안쪽 실버컬러 재질도 조금 달라 보여요.하아.. 근데 전 발색 안한게 너무 많아서 이거 다 언제 사진찍고 언제 바를까 고민이에요 매번 살때만 기분이 좋고 힘들다는TT 게다가 래스터글라스는 제가 좋아하는 제제같아서…또 질까봐 무섭네요.
오른쪽이 맥루비 오른쪽, 왼쪽이 맥워크입니다. 일단 립스틱 겉면부터 보시면 두 사람의 질감이 완전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트로 매트 라인이 더 표면은 광택있는 질감입니다.
![]()
이렇게 보니까 새로 쓰기 전에 지우개 같은 표면이라고 할까요 특유의 파우더리함이 묻어납니다 이런 게 실제 발색으로도 표현이 되는데 얇지만 보송보송하게 올라온다고 해서 너무 건조한 제 형감은 아니에요근데 사실 워크워 발색해보고 이거 쿨레드립인가 싶었어요 원래 채도있는 컬러감은 거의 안맞는편이라 빨간색은 선호하지 않는데 예쁘다고 해서 골라봤어요 ㅎㅎ 뭔가 쇼킹레브레이션이나 래스팅패션정도가 더 쿨한 색감처럼 느껴졌는데 정말 텍스쳐감이 가볍더라구요 부피감이 커지지 않고 약간의 촉촉하면서도 파우더리한루비우와 워크웍을 비교하면 확실히 더 오렌지색 컬러감이구요 단독으로 자연광 아래에서 보면 푸르스름한 빛이 물씬 풍겨요 그래도 레드립은 맞아요 두 사람은 전혀 다릅니다펼쳐봤을때 색감차이는 더 크게 느껴졌지만 연하게 벌렸을때는 더 오렌지색이 돌아 당황스럽다.. 하지만 입술로는 여기까지가 아니라서 사용하고는 있어요ㅜ 아직 완전히 인생립을 찾지 못해서… 언젠가는 찾을 수 있겠지요농도정도를 똑같이 맞췄어요 역시 레트로매트쪽은 더 포동포동한 매트함을 보여주고 파우더 키스쪽은 포개어올릴수록 촉촉하다기 보다는 얇게 바를때 텍스쳐를 더 잘 느낄수 있을것 같아서 그라데이션으로 칠했을때가 더 예쁠거라고 생각했어요농도정도를 똑같이 맞췄어요 역시 레트로매트쪽은 더 포동포동한 매트함을 보여주고 파우더 키스쪽은 포개어올릴수록 촉촉하다기 보다는 얇게 바를때 텍스쳐를 더 잘 느낄수 있을것 같아서 그라데이션으로 칠했을때가 더 예쁠거라고 생각했어요각질을 정돈한다고 했는데 언뜻 보이는 건 어쩔 수 없고 퍼데로 입술 컬러를 눌러서 바르니까 더 건조해 보일 수도 있어요 이건 발라보였나 싶은데 입술 컬러가 없는 편이라 굉장히 얇게 맥파우더 키스웍 올렸을 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원래 힘 빼고 바르면 한번에 진한 발색이 안 나오는 제형이에요 저는 여자 쿨하지만 좋아하는 라인에서는 이 정도 바르는 게 제일 마음에 들어서 립을 사면 항상 다 써본적이 없어서 아까워.. 이렇게 조금씩 바르면 거의 닦지 못한다고 한다그리고 풀립으로 올렸을 때요.손등 발색보다는 좀 쿨하게 느껴질 것 같은! 손으로 보여드렸을 때보다 핑크색이 더 밝아요.하칼라는 항상 어려워요.. 저도 제가 어느정도까지 소화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근데 제 기준으로는 웜톤도 바를 수 있을 것 같은 레드 같았던마지막에는 루비우랑 웍 같이 발랐는데 더 건강해지지 않을래요? 일단 사놓은 맥파우더 키스 립스틱을 좀 더 발라보고 그중에 제일 잘 맞았던 게 있으면 다음에 리뷰로 만나러 올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마지막에는 루비우랑 웍 같이 발랐는데 더 건강해지지 않을래요? 일단 사놓은 맥파우더 키스 립스틱을 좀 더 발라보고 그중에 제일 잘 맞았던 게 있으면 다음에 리뷰로 만나러 올게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