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의 입금 방법 2가지를 알아보-atm의 입금 수수료 한도 등 최근 배당 주 투자를 하다 보니 집에 있는 현금을 모두 농협의 송금을 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당근을 통해서 중고품을 판매한 뒤 발생하는 현금을 모아 원래 부모님 용돈이나 경조사비로 활용하였습니다.투자를 시작한 뒤 현금이 모두 1주, 2주…에 나타나고 해당 종목을 적립식에서 인수하고 있군요.나도 아직 은행 송금 방법은 몰랐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실제로 사진을 찍고 하면 좋았을 텐데 뒤에서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셔서 용기를 못 내고 방법만 기억하고 적어 봅니다.그럼 제가 쓰고 있는 농협의 입금 방법의 2개의 ATM을 이용하는 방법과 은행 창구 방문해서 입금하는 방법 또한 송금 한도 및 수수료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송금 방법
1. ATM의 입금 은행 창구에서도 입금 가능하지만,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과 전표를 작성해야 할 부분, 또 은행까지 가야 한다..등의 어려움이 있어서 보통 ATM의 불입을 많이 하고 계시죠?그리고 ATM의 입금은 다른 은행 간 입금은 불가능하고 저희 은행만 가능하다는 점.그러므로 농협 계좌 이체를 할 경우는 해당 은행의 계좌로만 입금됩니다.그럼 ATM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입금 방법을 봅시다.
atm기로 은행 송금을 클릭합니다.그리고 주민 번호를 입력하고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나는 나에게 보내는 것으로 보내며 주민 번호도 내가 되고, 입금 계좌 번호도 나의 것, 송금인의 전화 번호도 내 것으로 입력하면 좋습니다.만약 저희 은행 은행의 다른 쪽에 입금 경우는 상기 사항을 변경하면 되죠?또 ATM의 이체 한도는 하루 100만원으로 별도의 입금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쉽게 정리하면 ATM검색 → 입금 클릭 → 발신인의 주민 번호 입력 → 수취인 계좌 번호 → 송금자의 연락처를 알고 있으면 어느 은행에 가도 ATM이체가 성공합니다.
2. 은행 창구, 은행 창구, 구입 때문에 앞으로 이용하고 싶은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있죠?그 다음에 번호를 받고 기다려야 합니다.또 방문하고 입금할 때는 저희 은행에 다른 은행 어디에 가서도 가능합니다.대기 순서가 좁아지고 와서 내 차례가 오면 은행원과 마주보고 입금하러 왔다고 하세요.그럼 전표를 줍니다.해당 전표로 보내는 사람과 이름, 주민 등록 번호, 전화 번호, 수취인의 이름과 계좌 등을 쓰십시오.자주 이용되는 분이라면 미리 표를 작성하고 자신의 차례가 올 때에 곧 제출하면 됩니다위에서도 말씀 드렸습니다만 불편하다는 점은 있지만 매번 이렇게 하던 분들은 반드시 은행에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전표는 은행 내에 두고 있으므로 찾고 미리 작성하고, 그 전에 번호 표를 먼저 따내며.차례로 되어 은행원이 만나면 바로 제출하고 불입에 왔다고 하면 끝입니다.쉽게 정리하면 은행 방문 → 번호 표 할인 → 비치의 전표 찾아 → 전표 작성 → 자신의 차례가 오면 전표 제출을 잘 모르는 분은 번호를 받고 창구 직원에 입금하러 왔다면 그 자리에서 전표를 줍니다.그 때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은행 창구를 이용할 때 송금 한도가 ATM과 다릅니다.저희 은행 송금 때는 입금 수수료가 면제되지만 다른 은행 이용의 경우는 10만원 이하 100만원 이하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등 일정 금액으로 은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예를 들면 농협의 경우에는 저희 은행 이체는 무료지만 다른 은행의 경우는 1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는 2,000원, 100만원 초과 500만원 이하는 3,500원, 500만원 초과시에는 4,000원이 발생합니다.할인 고객은 송금 한도에 따라서 400원에서 3200원까지 발생합니다.이상 ATM사용법과 은행 창구의 입금 방법, 그리고 송금 한도액이나 수수료 부분까지 봤어요.나도 처음 해서 봤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아마 다 될 것 같아요.atm기를 이용 시는 천천히 읽어 보시고 하세요.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끝까지 보신 분들,정말 감사했습니다.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